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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업계 최초 CCM 인증 6회 연속 인증

소비자 중심 기업활동·개선노력 지속 성과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 도약하는 경동나비엔이 고객만족을 향한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경동나비엔은 6월30일 소비자 중심 경영인증제도인 CCM(Consumer Centered Managemant) 인증을 6회 연속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 인증은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보일러 업계 최초로 2011년 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매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평가를 모두 통과해 6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보일러업계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로 제품의 우수한 성능과 품질,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 역시 국가대표임을 입증했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보다 편리하게 고객이 보일러를 구매하고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보일러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자사 공식 온라인 쇼핑몰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운영 중인 보일러 구입지원서비스가 있다. 나비엔하우스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호하는 보일러 종류와 △주요기능 △거주주택의 난방평수 △온수사용량 등을 선택하면 보일러 구매 및 설치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설지치역을 추가 검색해 구매상담을 신청하면 나비엔하우스에 연계된 공식 대리점 중 선별된 온라인 파트너로부터 믿을 수 있는 상담과 구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신뢰할 수 있는 보일러 구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편의성을 높인 조치로서 고객에게 호평받고 있다. 

또한 경동나비엔은 자사 AI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나비엔 AI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나비엔 AI서비스는 보일러 구매상담부터 제품 이상에 대한 자가진단, A/S접수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일러 구동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나비엔 AI서비스를 통해 제품 에러코드를 인식하면 자가진단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고 A/S접수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언택트시대에 발맞춰 불필요한 대면 및 유선상담시간을 줄이면서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경동나비엔의 취지가 담겼다. 

이와 함께 경동나비엔은 카카오톡을 통한 상담채널을 운영하고 보일러 고장 시 활용가능한 간단한 자가조치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서비스상황을 분석해 서비스지연을 줄이고 문제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대응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피해를 최소화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서비스를 실현코자 노력하고 있다. 

전양균 경동나비엔 서비스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꾸준하게 고객에게 더욱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우선하는 가치로 삼고 이를 기반으로 기업활동을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만족을 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