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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나이, 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가정용 보일러 A/S부문 선정
고객평가 8개 항목 고득점 획득



린나이는 7월2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 보일러 A/S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개발한 모델로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서비스만족도를 평가하기 때문에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고객평가항목 8가지 모두 고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서비스의 기본 소양인 친절성과 정확성 항목에 대해 경쟁사와 점수차가 컸으며 고객접점에서도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1980년대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보급정책도입에 맞춰 가정용 보일러시장에 진입한 린나이는 사후서비스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먼저 인식하고 선전화된 직영 A/S시스템을 구축하고 업계 최초로 보일러 전 품목 무상보증기간 연장, 동절기 24시간 특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정책을 도입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에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채팅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제품서비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톡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확인이 필요한 경우 고객과 화상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린나이의 관계자는 “지금도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린나이의 서비스현장 기사들의 노력을 바탕으로 서비스품질지수 1위라는 큰 상을 7년 연속 수상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만족도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준 고객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린나이는 최근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창조(Creating a healthier way of living)한다는 기업의 비전에 맞춰 아이템 라인업의 다각화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담톡, 화상상담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