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사장 김중식)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공사는 서울시가 시행한 ‘2021년 민원행정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2월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서울시 본청, 사업소, 자치구, 투자출연기관 등 350개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처리기간 준수율과 단축률, 민원처리실적, 민원만족도, 민원응대결과 등을 비교해 종합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공사는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접수된 민원의 평균처리기간을 법정기간의 40% 이내로 자체 단축하는 등 단축률, 지연처리율 등 여러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은 “이번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선정은 전 직원이 대민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