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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북미 인조대리석 시장공략 가속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참가



LX하우시스가 북미 최대규모의 주방·욕실 전시회인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2’에 참가해 차별화된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및 인조대리석 신제품을 선보이며 북미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X하우시스는 현지시간으로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고 있는 KBIS 2022에서 엔지니어드 스톤 및 인조대리석 신제품과 시공사례를 선보였다.

KBIS는 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주방·욕실 전시회로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에서 관련기업 400여곳이 참가해 신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선보이고 있을 만큼 주목도가 높다.

LX하우시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엔지니어드 스톤 ‘비아테라’ 2종과 인조대리석 ‘하이막스’ 7종이다.

특히 천연대리석 특유의 칼라카타(Calacatta) 패턴에 네이비 및 그린 계열의 베인(Vein: 나뭇가지) 무늬를 은은하게 표현한 ‘비아테라-칼라카타 마리나’ 및 ‘비아테라-칼라카타 베르데’ 제품이 관람객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들 신제품은 지난해 LX하우시스가 출시한 비아테라-칼라카타 컬렉션에서 네이비 및 그린 계열의 컬러를 추가한 제품이다. 주방·욕실 시장의 소재 고급화 추세에 따라 이번 컬렉션이 출시되자마자 인기모델로 떠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더해 최근 북미 지역에서는 네이비 및 그린 등 자연을 느끼게 하는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한 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러한 트렌드까지 반영한 신제품을 이번에 선보인 것이다.

또한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칼라카타 루나’ 및 ‘하이막스-피에트라’ 제품도 천연대리석의 질감과 유기적인 흐름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디자인과 뛰어난 가공성으로 현지 건축업체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LX하우시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북미지역 건축·주방기업 등 주요 VIP 고객 초청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상반기에 미국 조지아 공장 내 엔지니어드 스톤 3호 생산라인을 증설해 현지 생산규모를 대폭 확대한 만큼 신규 거래선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이다.

LX하우시스는 북미지역이 글로벌 엔지니어드 스톤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시장이고 소재 고급화 추세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지난 2020년 5000만 달러를 투자해 생산규모를 기존(70만㎡)보다 50% 늘어난 105만m²로 확대한 바 있다.

LX하우시스는 현재 북미 인조대리석시장에서 약 20%의 시장점유율로 듀폰에 이어 2위에 자리하고 있으며 엔지니어드 스톤시장에서도 약 10%의 점유율로 4위에 위치하고 있다. 

LX하우시스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LX하우시스 인조대리석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우수한 가공성, 내오염성 등을 적극 알리고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북미시장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