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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하우시스, 시공 후 무료방문 점검

Z:IN 공감서비스 개시…고객불편 데이터 지속 축적



LX하우시스가 주방·욕실 제품의 시공완료 이후 현장을 방문해 무료로 제품 및 시공상태를 점검해주는 서비스인 ‘Z:IN 공감서비스’를 도입한다.

Z:IN 공감서비스는 LX Z:IN 키친·바스 제품을 구입하고 직영시공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시공 후 LX하우시스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현장을 방문해 제품사용법 및 관리방법, 시공상태 등을 점검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문 점검서비스다.

LX하우시스는 기존 A/S 절차와는 별개로 제품시공 완료 후 문제발생 여부와 상관없이 품질보증 차원에서 무료 방문점검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다.

먼저 Z:IN 공감서비스의 제품품질 점검은 키친제품의 경우 수납장·후드·상판·수전·쿡탑 등, 바스 제품은 욕실장·세면기·수전·양변기·욕조 등의 구성 제품별 필수항목 점검이 이뤄진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각각의 구성 제품별 사용법 및 관리방법, 사용상 주의사항 등을 서비스 엔지니어들로부터 직접 안내받을 수 있어 시공 이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시공상태 점검은 고객이 일주일간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불편한 점에 대해서 먼저 확인 과정을 거쳐 문제를 해결하고 키친제품은 후드 흡입력, 수도 수압, 도어·서랍의 개폐 항목들을, 바스 제품은 양변기 성능, 수도 누수, 욕실장 개폐 항목들을 대상으로 중점적으로 점검이 진행돼 시공 측면에서도 불편사항이 없도록 조치한다.

최근 ‘LX Z:IN 제니스9 셰프다이닝’ 키친제품을 구매한 뒤 공감서비스를 받은 서울시 노원구 거주 윤진희 씨(47세)는 “천장이 아닌 조리대 바로 앞에 설치돼 요리할 때 냄새를 바로 빨아 들이는 후드 같이 독특한 기능이나 잘 모르고 지나쳤을 법한 제품의 구체적 사용법까지 안내 받고 시공상태까지 점검받아 너무 만족한다”고 말했다.

한편 Z:IN 공감서비스는 LX하우시스가 시공이 완료된 시점에서 약 일주일 뒤에 고객에게 연락해 서비스를 안내하고 신청받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만약 방문점검을 원하지 않을 경우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LX하우시스의 관계자는 “고객에게 완벽한 품질의 제품 및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차원에서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Z:IN 공감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라며 “향후 Z:IN 공감서비스를 통해 시공 이후 발생하는 고객 불편사항에 대한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고 이를 체계화해 제품 구매부터 시공,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