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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원,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최고고객책임자 임명 및 임직원 선서식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5월 2일(월)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Customer Centered Management)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를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추진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부동산원은 이날 선포식에서 고객서비스 헌장 개정문을 발표하고 혁신경영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으며 임직원 선서식을 통해 소비자중심경영의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CCO는 고객 관련 이슈들을 전담하고 책임지는 직책이다.

이날 발표된 고객서비스 헌장 개정문에는 △고객만족 최우선 △전문성을 바탕으로 명확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 △적극적인 소비자 의견 수렴 △공정하고 신속한 처리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한편 부동산원은 부동산 소비자 권익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2021년 소비자보호처를 신설했으며 부동산 소비자 중심의 청약시스템 개선과 공동주택관리정보(K-apt) 및 실거래가 정보공개 확대 등 고객 맞춤형 경영활동을 통해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손태락 부동산원장은 “올해는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원년으로 임직원 모두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삼아 고객 신뢰를 확대해 나가겠다”라며 “이와 더불어 CCM인증을 목표로 부동산시장 소비자 만족도 증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