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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전력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공모

고객 눈높이 맞춤 현장중심 전력서비스 발굴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전력서비스에 대한 국민불편을 해소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4월10일부터 5월19일까지 시행한다.

이번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관련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빅데이터 기반 고객맞춤형 서비스 △국민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및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개선 아이디어 제안으로 구분된다.

공모참여는 한전 홈페이지(www.kepco.co.kr), 가까운 한전 지사나 검침협력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전 자체심사를 거쳐 6월 말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 1명(100만원), 우수 4명(각 50만원), 장려 1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한전의 관계자는 “전력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우수제안을 전력서비스 개선 및 전기공급약관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국민의 요구를 직접 듣고 소통하는 현장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