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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公, ‘2015 한국PR대상’ 최우수상

공감과 위트 담은 대국민 소통 캠페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이 지난 20일 공감과 위트를 담은 대국민 소통 캠페인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를 수행해 높은 평가를 받아 ‘2015 한국PR대상’에서 공고PR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너지공단은 국가 에너지절약 및 전력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수행하는 데 국민의 절전 피로도를 고려했다. 파급력 높은 제조·유통업·서비스분야 민간기업의 기업맞춤형 홍보아이템을 공단에서 직접 발굴하는 등 창의적인 방법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대상 타깃은 전국민으로 하되 전력사용 및 에너지절약, 나눔인식 확산을 위해 젊은 층까지 타깃을 넓히고자 캠페인 메시지 개발 시 기업활동 일부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키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방식을 도입했다. 온라인·SNS 통해 젊은 층과 일반 대중, 각계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직접 대중투표, 결과까지 공유함으로써 호응을 높였다.

올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는 한국PR대상은 한국PR협회가 매년 우수 PR프로그램을 공모해 시상하고 있으며 민간·정부·공공기관이 참여하는 PR관련 시상식이다.

에너지공단의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과 연계한 결과 대내외에서 높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과 에너지나눔, 청년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를 연계해 국민 캠페인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