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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홈IoT서비스 두 배 이상 대폭 확대

출시 140여일 만에 서비스가입자 8만 돌파

LG유플러스가 홈 IoT서비스 종류를 현재 14가지에서 30가지 이상으로 큰 폭으로 늘린다. 

LG유플러스는 내년 상반기 중 16가지 이상의 홈 IoT서비스를 신규로 선보여 총 30여종 이상을 서비스 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 수개월 이상 앞당겨 진 것으로 LG유플러스가 지난 7월 홈 IoT 서비스를 본격 상용화한 후 LG전자, 삼성전자 등을 비롯해 건축회사, 보일러 제조회사, 스마트 홈서비스 제공회사 등 전 산업분야로 IoT 제휴를 확대한 데 따른 것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IoT스위치, 플러그, 열림감지센서, 에너지미터, 가스락, 도어락, 온도조절기 등 총 14종의 서비스를 출시했다. 

내년 초 삼성전자의 냉장고, 에어컨, 공기청정기, 세탁기, 광파오븐 등의 스마트가전과 중소 생활 가전사와 건축자재회사 등의 서비스까지 속속 선보여 현재 8만명이 넘어서는 가입추세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기존 LG전자는 물론 삼성전자의 스마트 가전에도 IoT서비스를 연동함에 따라 양대 가전사를 모두 아우르는 가전 Io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중소 생활가전사와 건축자재회사 등과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밥솥, 전기레인지, 전동커튼, 전동샤시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전기제품을 IoT 플랫폼과 연동해 상반기 중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제조사나 서비스 제공회사와 관계없이 타사 제품과도 상호 호환이 되는 제어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내년 하반기 지능형 IoT서비스를 본격 도입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지능형 IoT서비스는 예를 들어 외부창문이 나 출입문이 열릴 경우 날씨 데이터베이스를 조회하고 외부온도 및 미세먼지 농도 등을 고려해 에어컨이나 공기 청정기의 동작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오랜 시간 냉장고의 문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주변의 기 등록된 지인에게 위급 알림메시지를 발송해 늘어가는 1인 가구 및 독거노인 등의 안전확인을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보안 및 노인 케어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IoT 전국 설치서비스 및 AS를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은 쓰고 있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류창수 LG유플러스 홈솔루션사업담당 상무는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폭발적인 시장반응과 함께 IoT플랫폼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양대 가전사인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휴를 넘어 다양한 전문분야 가전사와의 제휴를 통해 IoT 세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