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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올해의 녹색상품’서 ‘녹색마스터피스상’

‘올해의 녹색상품’ 최고기업상
무풍에어컨 등 12개 제품 선정


삼성전자는 지난 8월12일 비영리 시민단체 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최고 권위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제품의 환경 개선 효과를 전문가와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시상하는 상으로, 전국 22개 소비자·환경단체와 500여명의 소비자가 평가단으로 참여해 친환경성과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수상한 기업에만 자격이 부여되는 ‘녹색마스터피스상’을 수상해 녹색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 △갤럭시 S21 △Neo QLED △갤럭시 북 프로360 △비스포크 냉장고 △비스포크 정수기 △비스포크 인덕션 △비스포크 직화오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등 12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북 프로 360은 포장재를 소형화하고 지속가능산림인증(FSC) 종이를 사용하는 등 환경 영향을 최소화했다. Neo QLED는 부품효율을 개선해 소비전력을 저감하고 전년도 동급 모델대비 제품의 두께와 무게를 줄여 자원 사용량을 절감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와 고성능 단열소재, 도어개폐 시 냉기 손실을 최소화한 베버리지센터(Beverage Center)를 탑재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한 제품이다. 특히 이번 시상에서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무풍에어컨 벽걸이 와이드 청정, 비스포크 그랑데 세탁기 인공지능(AI),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슈드레서 등 의류가전도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김형남 삼성전자 글로벌CS센터 전무는 “삼성전자는 제품설계단계부터 친환경성을 고려하기 위해 자체 친환경 평가제도인 에코디자인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공신력 있는 대외 인증기관의 평가 기준을 활용해 제품의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자원사용은 최소화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