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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이노페스트, 두바이 인공섬서 ‘스타트’

2~3일 지역 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 개최

LG전자(www.lge.co.kr)가 올해 첫 ‘LG 이노페스트(지역 밀착형 전략제품 발표회)’를 열며 2016년 고객 파트너십 강화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LG전자는 2~3일(현지시간) 이틀간 두바이 내 인공섬 ‘팜 주메이라(Palm Jumeirah)’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Atlantis The Palm)’ 호텔에서 중동·아프리카지역 ‘LG 이노페스트’를 개최하고 2016년 신제품 및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차국환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를 포함, 주요 거래선 및 외신기자 등 45개국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지난 ‘CES 2016’에서 호평 받은 초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비롯해 올레드 TV, 울트라HD TV, 트윈워시, 더블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듀얼 쿨 에어컨 등 주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또한 △ 중동지역 수질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중금속, 박테리아, 유기 화학물질까지 정수해 주는 세계 최초 3중 필터 정수기 냉장고 △ 전기 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에서도 소용량 발전기로 가동이 가능한 인버터 에어컨 △듀얼 서브 우퍼를 적용해 아프리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강력한 저음을 강조한 컴포넌트 오디오 등 중동·아프리카시장 특성을 반영한 지역 특화 제품도 거래선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LG전자는 중동·아프리카지역에서 12개 판매법인을 운영하며 현지 최적화한 제품 출시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두바이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을 비롯해 이란(테헤란), 레바논(베이루트), 요르단(암만) 등 주요 국가에 프리미엄 브랜드샵을 열고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차국환 부사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한 이 인공섬처럼 고객에게 항상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브랜드로써 중동·아프리카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 이노페스트’는 현지 주요 관계사와의 파트너십 강화 차원에서 마련한 축제의 장으로, 해당 지역에 특화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제품 및 사업전략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달 중동·아프리카 및 아시아를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지역 등에서 행사를 순차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