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더 뉴스

귀뚜라미, 최고 브랜드 가치 입증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귀뚜라미보일러가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경쟁력조사에서 2008년 가스보일러부문이 신설된 이후 9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주)귀뚜라미(대표 이종기, www.krb.co.kr)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9년 연속으로 가스보일러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16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제조업부문 33개 산업군,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 총 6개 구성요소별 평가 점수로 이뤘졌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2월7일부터 올해 1월19일까지 44일간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거주하는 1만6,38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으며 해당 브랜드를 주로 이용하는 ‘주사용 고객’과 경쟁 브랜드를 주로 이용하는 ‘비사용 고객’의 평가가 모두 반영됐다. 

귀뚜라미는 ‘사물인터넷(IoT)으로 인한 상상도 못했던 기술, 대한민국 IoT 보일러 귀뚜라미’라는 콘셉트로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를 지나 사물인터넷(IoT)기술로 이어진 보일러 기술의 진정한 리더로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귀뚜라미 IoT보일러는 단순히 보일러를 원격에서 제어하는 기술을 넘어섰다. 보일러 스스로 사용자의 온도 설정, 각종 기능 설정, 실외 온도 등을 시간대별로 수집해 사용자 생활 패턴을 분석하고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주간 온도 스케줄 △기상 및 취침모드 △외출모드 △목욕모드 등을 자동으로 설정, 각 가정에 최적화된 보일러 사용환경을 제공한다.

귀뚜라미의 관계자는 “그동안 귀뚜라미는 소비자들에게 ‘가스비 절감’이라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며 가스비 잡는 보일러로 인정받아 왔다”라며 “앞으로 ‘가스비 절감’은 기본이고 정보통신기술을 보일러에 접목해 그동안 상상하지 못했던 편리한 생활환경을 구현하는 브랜드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