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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서울시 미세먼지 감축 ‘앞장’

‘맑은 하늘 만들기 박람회’ 참여
난방분야 미세먼지 감축 해법 제시

서울의 미세먼지 걱정 없는 맑고 푸른 하늘 만들기에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앞장선다.  

경동나비엔(대표 홍준기)은 지난 27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맑은 하늘 만들기 박람회’에 참가해 난방분야에서 효과적으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해법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에서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미세먼지 감축 정책을 알리고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국내 최초의 ‘미세먼지’를 단일 이슈로 다룬 박람회다. 

시민참여 캠페인, 미세먼지 관련 음악·예술 공연이 마련됐으며 미세먼지 측정기기, 전기차, 콘덴싱보일러 등 미세먼지 저감 기술 보유 기업들이 참가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여러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각 분야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하고 효과적인 해법을 선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미세먼지 해결에 대한 주요 현안과제와 해법을 논의하는 ‘광화문광장, 미세먼지 시민 대토론회’도 함께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방송인 김제동 씨의 사회로 서울시민 3,000명이 300개의 원탁에 둘러앉아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박원순 시장을 비롯해 서울시와 맑은하늘만들기시민운동본부, 녹색서울시민위원회 등 관련 단체와 연구기관이 중심이 됐다. 청와대에서도 참여해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미세먼지에 대한 적극적인 논의를 펼쳤다. 
 
난방기업을 대표해 참석한 경동나비엔은 자동차, 발전과 함께 미세먼지 발생 자체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과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렸다. 그간 미세먼지 문제에서 자주 논의되지 않았던 난방 분야는 최근 서울연구원이 ‘초미세먼지 배출원 인벤토리 구축 및 상세모니터링 연구’ 보고서를 통해 ‘서울시의 초미세먼지(PM 2.5) 주요 배출원 중 난방·발전부문은 2011년 27%에서 지난해 39%로 12%P 늘어 증가 폭이 가장 크다’고 발표하는 등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놓쳐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로 재조명되고 있다.
 
이에 따라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바로 알기 퀴즈, 친환경의 상징인 북극곰과 인증샷 촬영 등을 통해 친환경 기념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미세먼지를 만드는 주요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을 79%까지 저감시키는 동시에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28.4%까지 줄이고 이산화탄소 배출 억제를 통해 온실효과도 최소화하는 콘덴싱보일러의 장점을 소비자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홍준기 경동나비엔 사장은 “난방부문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요소이며 특히 콘덴싱보일러는 즉시 적용이 가능한 가장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미세먼지 문제 해결의 대안”이라며 “업계를 대표해 친환경 콘덴싱보일러의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적극 알려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맑은 하늘을 만들어가는 데 함께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지난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보일러를 개발해 선보인 이후 29년간 꾸준히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 보급 노력에 앞장서 왔다. 

특히 지난해 겨울에는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를 주제로 콘덴싱보일러의 친환경성을 부각시킨 ‘콘덴싱이 옳았다’, ‘Join the 콘덴싱’ TVCF 시리즈를 런칭하며 업계를 대표해 소비자에게 콘덴싱보일러 사용을 통해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올해 초에는 환경부 및 지자체들과 함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교체를 지원하는 ‘가정용 저NOx 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에 참가해 친환경 고효율 기기인 콘덴싱보일러의 보급 사업에 적극 참가하며 콘덴싱 명가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