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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텍캐리어냉장, 와인셀러시장 선도

미니와인셀러 전년동기比 매출 25% 증가

국내 1위의 냉장·냉동시스템 전문기업인 오텍캐리어냉장(회장 강성희, www.carrier.co.kr)이 미니와인셀러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체 와인셀러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캐리어 미니와인셀러는 지난 2013년 처음 출시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성능까지 갖춰 와인셀러의 대중화를 이끌었다. 지난해는 인테리어적 디자인 요소를 고려해 전면 미러 글라스형 미니와인셀러로 업그레이드하며 와인 초보자는 물론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텍캐리어냉장은 최근 와인이 국내 주류시장에서 소주와 맥주에 이어 3위로 자리잡으며 시장 전반이 확장된 것을 매출 증대의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실제로 관세청 조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6) 와인수입이 전년동이대비 5.5% 증가한 약 1,123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부동의 국내 수입주인 위스키(1,069억원)를 넘어선 수치다.


또한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컴팩트한 소형 와인셀러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는 소비트렌드도 캐리어 와인셀러 매출 신장에 크게 작용했다는 평이다.


오텍캐리어냉장은 지난해 12월 최대 200병까지 적재 가능한 대형와인셀러를 출시하면서 소형(12), 중형(24, 51), 대형(200)의 와인셀러 전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중형 및 대형 와인셀러는 현재 경상업용 시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성희 오텍캐리어냉장 회장은 오텍캐리어냉장은 합리적인 가격에 고성능의 와인셀러 출시로 와인셀러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와인셀러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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