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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판매 돌풍

브랜드 출시 후 1개월 판매량 50% 늘어
공기상태 알림창 등 고객 니즈 반영 주효

LG전자(www.lge.co.kr) 퓨리케어(PuriCare) 공기청정기가 출시 직후부터 판매가 급증하고 있어 급증이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LG 공기청정기가 퓨리케어 브랜드를 사용한 직후 1개월 판매량이 직전 한 달과 비교해 약 50% 늘었다. 최근 한 달간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도 2.5배 규모로 늘어났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이 주요했다고 보고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은 물론이고 실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부쩍 늘면서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청정이 잘되고 있는지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고 싶어하는 점에 주목해 신제품에 반영했다.


LG전자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에 국내 업체 최초로 먼지입자의 지름이 1㎛(마이크로미터: 1㎛는 1/1,000,000m) 이하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하는 PM1.0센서를 탑재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PM1.0센서가 측정한 공기 중의 극초미세먼지(1㎛ 이하), 초미세먼지(2.5㎛ 이하), 미세먼지(10㎛ 이하) 등의 농도를 상단의 디스플레이에 숫자로 표시한다. 또 먼지, 냄새 등을 종합한 공기 청정도를 4가지 램프 색상으로 알려준다. 공기가 깨끗해질수록 빨간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다.


청정 성능도 탁월하다. 대표모델(AS110WAW)은 △0.02㎛ 크기의 먼지까지 제거해주는 3MTM 알러지 초미세먼지 필터 △악취의 원인인 초산,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공기 중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PM1.0센서가 감지한 공기 오염도에 따라 풍량을 알맞게 조절하는 자동운전 기능을 탑재해 편리하고 효율적이다.


LG전자가 지난 10월 말 출시한 퓨리케어는 Pure(순수한), Purify(정화하다)와 Care(돌보다)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능을 탑재한 냉난방에어컨, 가습 공기청정기, 프리미엄 가습기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에어케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사장)은 “프리미엄 가치를 제공하는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