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테크, 종이 직교류형 열교환기 선봬

2017-05-10

(주)가온테크(대표 송길섭)는 공기 대 공기열교환소자를 생산하는 전문업체로 2011년 설립된 신생기업이다.


설립초기 종이소재 전열막을 이용한 직교류형 전열교환소자 양산화에 주력했으며 자체개발한 양산기술을 통해 일본 및 중국 등에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 종이소재 전열막 개발과 신규 부직포 전열막 연구개발과 셀룰러 형상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이번 HARFKO 2017에 참가한 가온테크는 종이 소재 직교류형 열교환기, 폴리머 타입 열교환기, 대향류형 열교환기를 선보인다.


종이소재 직교류형 열교환기는 ERV코어전열막을 국산화해 세계 최고 성능의 전열교환 성능을 자랑한다.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됐으며 전열회수를 위한 최고의 물질이다. 방대한양의 실험자료와 자체 개발한 성능예측 프로그램으로 정확한 성능예측 및 설계를 제안한다. RoHS(인체유해성), UL94(가연성), KS F2819(난연성), ASTM G-21(항곰팡이성) 인증 등을 획득했다. 제조사가 원하는 사양으로 모든 크기의 열교환기 제작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폴리머 타입 열교환기 GT-PEXTM는 광범위한 지역에 적용할 수 있다. 북유럽 및 북미 등 고위도 지방, 적도지역 같이 혹한 및 혹서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내구성, 내염성, 내수성, 내화학성, 부식성 등이 탁월한 장점이 있다.


GT-PEXTM는 에너지 회수 측면에서 HRV 코어 보다 경제적이다. 또한 오염시 물청소가 가능해 유지보수가 쉽고 내수성이 우수하다.


가온테크의 관계자는 “거래하는 모든 기업의 가치를 최고로 생각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이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인규 기자 igyeo@kharn.kr
저작권자 2015.10.01 ⓒ Kharn

관련기사


PC버전으로 보기

사이트의 콘텐츠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전제,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 320, 1402호 (도화동, 마포태영데시앙) 칸(KHARN) Tel 02)712-2354 Fax : 02)712-2358 등록번호 : 796-05-00237 | 대표이사 겸 발행인 : 강은철 | 편집인 : 강은철 Copyright ⓒ kharn.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harn@khar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