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월8일부터 3월23일까지 2022년 에너지절약 문화확산 및 탄소중립을 위한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시민홍보협력사업은 비영리 단체 등 시민단체와 에너지공단이 공동으로 에너지절약 문화확산을 위해 홍보를 추진하는 사업으로 국민참여를 통한 인식제고 및 저탄소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 시민홍보협력사업의 공모주제는 △적정온도 캠페인 대국민 홍보 △상업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홍보·협력사업 △에너지부문 맞춤형 홍보·교육사업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홍보‧교육사업 등이 있으며 기타 에너지공단 사업과 관련된 신규 협력사업을 제안할 수 있다.
참여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 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이며 전국 또는 지역적 네트워크를 통해 시민참여형 에너지절약 사업을 주도할 수 있는 단체여야 한다.
사업선정은 공모 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진행하며 3월 중 평가결과를 발표하고 사업비를 배정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은 △단체 역량 △사업계획 △예산 타당성 등이며 사업비는 중앙공모 1억4,000만원, 지역공모 1억2,000만원으로 최대사업비는 지역별로 상이하다.
이번 사업의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