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5월19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업무플랫폼 ‘다우오피스’에 선물하기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제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선물하기 기능은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이 조직 내 주요기념일이나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쿠폰으로 손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서비스다. 식음료, 상품권, 편의점교환권, 문화콘텐츠 이용권 등 3,000여종의 상품이 제공된다.
이용방식도 직관적이다. PC에서는 메신저나 조직도에서 동료의 프로필을 클릭해 선물하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고 모바일에서는 메뉴 내 선물하기 아이콘을 누르거나 채팅창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상품선택부터 결제, 쿠폰전송까지 절차가 간편하게 구성돼 있어 손쉽게 이용가능하다. 동료뿐만 아니라 친구나 가족에게도 발송이 가능하며 부서원 전체에게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선물을 받은 사용자는 다우오피스 채팅창에서 쿠폰수신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사용자의 경우에도 카카오알림톡을 통해 쿠폰을 받아볼 수 있어 플랫폼을 넘어서는 커뮤니케이션 확장성도 확보했다.
정은종 다우기술 BizApplication 부문 상무는 “이번 선물하기 기능은 조직 내 감사표현, 승진 및 입사기념일 등 다양한 이벤트 상황에서 사용자간 유연한 감정 표현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케 하는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외부 플랫폼을 이용한 모바일쿠폰 전달에 따른 절차적 불편을 줄이고 업무와 개인 생활간 구분도 더욱 명확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다우오피스의 선물하기 기능 오픈으로 더욱 편리하고 직관적인 선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통해 직장인들이 일상 속에서 작지만 의미 있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우오피스는 앞으로도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사용자 중심의 편의기능을 정기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