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스마트 모듈러 건설(OSC) 엑스포가 오는 10월16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이번 엑스포는 킨텍스에서 주관하고 국내 모듈러 건설분야를 대표하는 스마트모듈러포럼의 특별 후원으로 진행된다.
엑스포는 모듈러 건축의 설계 및 건축솔루션, OSC 시공기술, 시공자재·장비 및 설비을 전시할 예정이다. 주요 시공사의 모듈러 건축 모델을 현장에서 전시함으로써 모듈러 건설에 대한 업계 정보교류는 물론 국민의 이해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한 모듈러 건축의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등 발주처 담당자들의 모듈러 건축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모듈러 건설 정책 설명 및
국내외 모듈러 건축사례를 중심으로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으며 첨단 모듈러 건축 및 생산기술보유 국내외 기업 엔지니어 초청 국제세미나 개최를 통해 국내 모듈러 생산 및 시공사들의 기술 및 네트워크를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관사인 킨텍스는 참가기업의 성과제고를 위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주요 발주처 및 건설사 초청 구매상담회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초청 모듈러건설 도슨트투어 및 품평회 △국내외 관계자 네트워킹 파티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참가기업의 국내외 시장개척을 위한 중요한 홍보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킨텍스 1전시장에서 제2회 아시아콘크리트엑스포, 제6회 한국건설안전박람회 등 건설관련 전시회가 동시 개최됐으며 ‘국제 공구 및 스마트용접 박람회’, ‘금속산업대전’ 등과 전시홀을 공유해 전시회 대형화는 물론 전·후방산업간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킨텍스의 관계자는 “모듈러 건축은 현장작업 프로세스를 최소화를 통해 공기단축 등 생산성 향상, 건설사고 최소화 및 먼지·소음 등 안전보건 및 건설환경 개선을 시킬 수 있는 최고의 건설기술로 정부의 육성정책에 적극 부응해 모듈러 건축 활성화에 기여하는 행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람회 신청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www.asiaconcretex.com) 및 참가 신청서를 통해서 접수받고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031-995-8783/8042/8599 혹은 kcexpo@kintex.com / concretex@kintex.com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