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독자 그리고 칸kharn 관계자 여러분 푸른 뱀의 해 2025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뱀은 예로부터 지혜와 재생의 상징으로 여겨졌습니다. 허물을 벗으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뱀의 모습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우리 모습을 떠오르게 합니다. 이처럼 2025년은 우리가 과거성과를 기반으로 한계를 넘어 더 큰 도약을 이루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칸은 창간 후 10년간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 산업발전에 중요한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왔습니다. 산업현장 목소리를 대변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정책을 보도하며 업계 발전을 위한 귀중한 플랫폼을 제공해 주신 헌신과 노력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는 지속가능한 환경건축 기술발전과 탄소중립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기술적 진보를 넘어 사람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이러한 여정에서 칸은 업계관계자들과 정부 및 학계 간 소통과 협력을 이끄는 매개체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2025년은 기술혁신과 정책적 진보 및 산업전반에서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는 해가 될 것입니다. 특히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냉난방공조, 신재생에너지, 녹색건축분야 통합적 접근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창출이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칸이 올해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으며 산업전반에서 더욱 강력한 연결고리를 형성하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담대한 행보를 이어가길 기대합니다.
새해에는 칸의 더욱 큰 성장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한국녹색건축기술협회는 지속가능한 환경과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