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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원, 허위매물 모니터링 대상 확대

네이버페이와 직방에 이어 당근마켓 매물 모니터링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4월부터 부동산 중개대상물 인터넷 표시·광고모니터링(이하 허위매물 모니터링) 플랫폼을 확대해 네이버페이 부동산과 직방에 이어 당근마켓을 통해 노출되는 공인중개사 매물을 모니터링한다고 밝혔다.

 

허위매물 모니터링은 소비자를 현혹하는 허위매물 단속을 위해 광고플랫폼 매물광고와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거래정보를 연계해 거래완료여부를 검증하는 업무다.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22년부터 국토부 위탁을 받아 네이버페이 부동산 허위매물을 모니터링 해왔으며 올해부터 직방 등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한국부동산원은 월 2,000만 명 가까이 이용하는 당근마켓이 최근 공인중개사 매물 등록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이를 모니터링 대상에 포함해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예방에 나설 계획이다.

 

손태락 부동산원 원장은 “허위매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의 투명화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광고플랫폼 이용도 변화에 따라 모니터링 대상을 지속확대해 허위매물 검증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