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ZER가 HVAC&R 산업용 전자부품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BITZER그룹은 최근 덴마크 Sønderborg에 본사를 둔 HVAC&R 산업용 전자부품 전문기업 OJ Electronics A/S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일반적인 승인절차를 거쳐 오는 2023년 3분기까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BITZER는 이번 인수를 통해 냉동공조 및 히트펌프기술 전문기업으로서 전자부품, 특히 공조분야 제품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바닥난방시스템 및 HVAC&R산업분야 에너지효율성을 지원하고 지능형 난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1964년 설립된 OJ Electronics는 환기시스템 및 전기 바닥난방용 제어솔루션 개발, 제조 및 유통분야 기술 및 혁신리더로 평가받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는 △공조기용 제어 장치 및 패널 △환기시스템 팬 및 압축기용 드라이브 △전기 바닥난방용 온도조절장치 등으로 구성돼 있다.
Christian Wehrle BITZER그룹 CEO는 이번 인수에 대해 “가족 지향과 혁신은 OJ Electronics와 우리 모두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으로 우리는 이러한 문화적 적합성이 훨씬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BITZER는 에너지효율적이며 스마트한 전자부품 전문기업 OJ Electronics의 BITZER그룹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하며 전적으로 ‘more than a compressor’라는 의미에서 강력한 수익 기반 성장전략을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Erik Damsgaard OJ Electronics CEO는 “우리는 동일한 문화와 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BITZER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가족 지향적이며 신뢰할 수 있으며 항상 고객을 중심에 두는 것이 우리 두 회사 모두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OJ Electronics는 덴마크 Sønderborg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18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