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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기존주택 홈플랫폼 ‘홈닉’ 본격화

타워팰리스‧래미안 원베일리 등 주거단지 운영기업 협업
래미안 외 다양한 브랜드 기존 공동주택 확대적용 추진



삼성물산이 주거단지 관리운영 전문기업과 손잡고 홈플랫폼 브랜드인 ‘홈닉’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장한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4일 타워피엠씨와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래미안갤러리에서 기존 주거단지에 홈닉 도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홈닉은 디지털 스마트홈서비스와 더불어 문화생활, 건강관리 등 주거생활의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홈플랫폼으로 삼성물산은 지난해 8월 전용앱을 출시하고 래미안 원베일리에 최초 적용해 입주민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워피엠씨는 2002년 창립해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시작으로 잠실 갤러리아 팰리스, 용산 한남더힐과 지난해 입주한 래미안 원베일리 등 지역 랜드마크 주거시설을 전문적으로 관리운영하는 종합주거관리 서비스 기업이다.

협약식에는 김명석 삼성물산 주택사업본부장(부사장)과 강민수 타워피엠씨 부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다양한 브랜드의 기존 공동주택에도 홈닉을 확대 적용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신규단지 외 기존 공동주택에도 홈닉서비스를 적용하기 위해 삼성물산의 혁신적인 라이프 솔루션과 타워피엠씨의 단지 관리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키는 등 시너지를 더하기로 했다.

삼성물산은 이르면 올 상반기 내 서울과 부산 지역 등의 주거단지에 도입할 예정이며 입주민의 주거품격과 단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지속적 협업을 진행해 갈 방침이다.

김명석 삼성물산 부사장은 “주거생활 필수앱 홈닉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거가치를 한층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홈플랫폼에 이어 빌딩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2월 팀 네이버와 포괄적 업무협약을 맺는 등 다양한 형태의 플랫폼과 미래 공간 디지털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