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스토리지 NAS(Network Attached Storage)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6월5일 ‘ActiveProtect’를 발표했다. 이는 중앙 집중식 관리와 확장성이 뛰어난 아키텍처를 결합해 동급 최고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는 특수목적의 데이터 보호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어플라이언스다.
Synology의 창립자이자 CEO인 필립 웡(Philip Wong)은 “ActiveProtect의 출시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소중한 자산인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려는 Synology의 끊임없는 노력”이라며 “오늘날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환경에서 기업들은 데이터 보호에 전례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놀로지는 새로운 ActiveProtect 제품을 통해 모든 규모의 조직이 사이버보안 문제를 정면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ActiveProtect는 조직 전반의 데이터보호 정책, 작업, 어플라이언스를 중앙 집중화해 통합관리 및 제어영역을 제공한다. 엔드포인트, 서버, 하이퍼바이저, 스토리지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마이크로소프트 365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적용 범위는 IT 사각지대와 여러 데이터보호 솔루션을 운영해야 하는 필요성을 대폭 줄여준다.
지아유 류(Jia-Yu Liu) 시놀로지 수석부사장은 “조직은 지나치게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보호 전략을 유지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라며 “시놀로지는 ActiveProtect를 통해 모든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ActiveProtect는 시놀로지의 광범위한 연구개발 및 고객과의 협력경험의 결정체로 기업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ActiveProtect를 활용할 경우 IT팀은 중앙집중식 콘솔을 사용해 분단위 내로 ActiveProtect 어플라이언스를 신속하게 배포하고 글로벌 정책을 통해 포괄적인 데이터보호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불변성 및 에어 갭 정책 구현부터 복구절차 수행에 이르기까지 ActiveProtect는 직관적으로 설계돼 운영 오버헤드를 크게 줄여준다.
또한 각 ActiveProtect 어플라이언스는 독립형 또는 클러스터 관리 모드로 작동할 수 있다. 스토리지 용량은 클러스터의 시놀로지 NAS/SAN 스토리지 솔루션, C2 오브젝트 스토리지 및 기타 ActiveProtect 어플라이언스로 계층화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시놀로지 Active Backup for Business 배포는 통합 인터페이스에서 관리할 수 있어 높은 배포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ActiveProtect 어플라이언스는 소스 측, 글로벌, 그리고 사이트 간의 중복제거 기능을 갖춘 증분 백업을 활용해 최소한의 대역폭 사용으로 빠른 백업과 복제를 보장한다. ActiveProtect는 일반적인 2대 1 이상의 중복제거 비율 대비 최대 7배 빠른 백업속도를 제공함으로써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