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경동나비엔, ‘김씨네과일’과 이색 콜라보

‘뜨사모’ 팝업스토어 진행…‘온수의 가치’ 알려

난방에서 온수로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경동나비엔은 의류브랜드 ‘김씨네과일’과 협업해 ‘뜨거운 물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뜨사모)’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온수’ 관련 슬로건이 담긴 티셔츠와 다양한 미니게임을 선보이며 사계절 내내 사용하는 온수의 중요성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씨네과일’은 과일가게 콘셉트의 의류 브랜드로, 재치있는 문구가 프린팅된 반팔 티셔츠를 판매해 이슈가 됐다. 경동나비엔은 김씨네과일과 함께 7월말 SNS에서 ‘여름에도 온수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티셔츠’에 들어갈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고에 총 142명이 응모해 투표를 통해 △온수대통(Lucky Hot Water) △때는 온수에서 나와(Chance come from hot water) △이열치열스(This heat cheers) 등 3개 문구가 선정됐다. 경동나비엔과 김씨네과일은 선정된 3개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팝업스토어에서 판매하는 한편 8월21일부터 김씨네과일 온라인 쇼핑몰에서 ‘뜨거운 물이 좋아(I ♥ HOT WATER)’ 티셔츠를 구매할 수 있다.

 

‘뜨사모’ 팝업스토어는 △8월14일 △8월17일 △8월18일 등 3일간 진행됐다. 8월14일 11시부터 용산에 위치한 김씨네과일 작업장에서 진행되는 1차 팝업에서는 선착순 100명에게 티셔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SNS 인증 시 수건를 증정했다. 또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4인의 ‘뜨사모’ 운영진과 ‘온수투어’도 진행했다. 말복을 맞아 삼계탕을 먹은 뒤 사우나를 즐겼다.

 

17일부터 이틀간 성수동에서 진행되는 2차 팝업스토어는 티셔츠 판매는 물론 다양한 미니게임과 포토존을 제공했다. 사우나 컨셉으로 꾸며진 공간에 입장하면 ‘뜨사모’ 가입 후 제공되는 회원권으로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었다. 게임은 알까기, 온수 온도 맞히기, 복권 긁기 ‘온수대통’ 등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완료한 참가자는 수건 또는 키링과 사우나 필수품인 바나나우유를 받을 수 있었다. 또한 포토존에서는 샤워가운 등의 소품을 활용해 재미있는 사진도 촬영할 수 있었다.

 

강동준 경동나비엔 마케팅본부장은 “‘온수’의 중요성을 임팩트있게 전달하기 위해 MZ세대에게 핫한 ‘김씨네과일’과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생활환경가전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동나비엔은 온수기능이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 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대비 93%나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0분 기준 최대 6L까지 유량이 증가해 넉넉하게 온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집안 여러 곳에서 온수를 사용하거나 온수를 잠갔다 켜더라도 온수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사계절 내내 사용되는 온수기능을 강화해 소비자의 불편함 개선에 나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