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유정범) 인천시회(시회장 김정옥)는 10월22일 인천시 동구 관내 쪽방촌 보일러수리 및 교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김정옥 인천시회장, 박진석 본부장을 비롯해 각 지역장들과 회원들이 참여했으며 ‘(사)내일을 여는 집 쪽방상담소’ 엄경아 소장의 안내로 인천 동구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쪽방촌 14세대에 노후돼 사용하기 어려운 보일러를 교체하고 사용가능한 보일러는 안전점검과 노후부품 교체 등으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사랑의 온정을 전해줬다.
또한 전영재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본부장, 윤영옥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천본부 부장이 방문해 주민들에게 일산화탄소 중독 위험성에 대해 알리고 예방 및 가스안전수칙에 대해 홍보했다.
김정옥 시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봉사활동에 솔선수범 앞장서 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동절기를 대비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쪽방촌에 노후보일러를 교체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을 것 같아 보람된 하루였다”고 밝혔다. 이어 “에너지효율은 높이고 안전사고는 예방할 수 있는 쪽방촌 보일러 교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 쪽방촌은 에너지안전 취약지역으로 화재나 가스누출 등 위험이 산재해 있다. 열관리시공협회 인천시회가 매년 쪽방촌 거주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해 생활여건을 개선해 동절기 따뜻하고 안전한 생활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협업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