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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우기술 모바일쿠폰 서비스 ‘애드콘’, 모바일상품권 선호도↑

기업고객 모바일쿠폰 발송, 교환권보다 상품권 선호
배달의민족·신세계·네이버페이 순으로 인기… 배달상품권 선호↑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은 4월21일 모바일쿠폰서비스 ‘애드콘’의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19만고객 모바일쿠폰발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기업고객의 경우 단일상품교환권보다 백화점이나 브랜드금액권 등 상품권에 대한 선호도가 개인고객보다 약 56%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근로자의 날 전후판매량을 보면 기업고객 상품권선호도가 두드러진다. 지난해 4월 상품권카테고리 판매량은 3월대비 약 61% 상승했다. 특히 근로자의 날 선물구매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4월15일부터 30일까지 상품권 판매량은 4월 전체판매량의 약 60%를 차지했다.

 

근로자의 날 시즌과 더불어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권은 배달의민족상품권, 신세계이마트상품권,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상품권, 스타벅스e카드교환권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배달의민족상품권은 코로나이후 배달문화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브랜드상품 중 받는 사람이 자신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다. 2023년 4분기 대비 2024년 4분기 배달의민족상품권 판매금액은 약 260% 급증했다.

 

또한 애드콘은 올해 H&B(헬스앤뷰티) 대표브랜드인 올리브영과 다이소금액권 판매량이 전년대비 약 300%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물가상승 대한 부담으로 백화점보다 로드숍수요가 늘고 건강뷰티제품 대한 소비자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된다.

 

애드콘은 개인기업고객 대상 판매발송서비스로 최대적립률 제공과 150여 개 브랜드 5000여개 이상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OSPI 상장기업인 IT회사 다우기술 서비스로 건당 업계최대수준인 1만건까지 보낼 수 있다. 또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ISMS-P를 취득해 고객정보 보안시스템도 갖췄다.

 

한편 애드콘은 4월14일부터 근로자의날 5월1일까지 2주간 인기상품권 8종 대해 최대 8%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모바일쿠폰보다 배송선물세트 수요가 있는 고객을 위해 한우선물세트, 곶감세트, 건강기능식품 등도 최대 20% 할인혜택을 마련했다.

 

김성욱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전무는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가진 구성원에게 모바일쿠폰을 발송하는 기업고객이 점점 더 수신자 선택폭을 넓히는 상품권쿠폰을 찾는 경향이 뚜렷해진다”라며 “앞으로도 브랜드제휴에 힘쓰고 상품권 다양화를 실현해 고객 선택지를 넓히는 모바일쿠폰시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