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AMD EPYC 9005시리즈 프로세서 및 AMD 인스팅트 MI325X GPU 기반의 새로운 서버 포트폴리오, GPU 가속시스템, 스토리지 서버를 출시한다.
슈퍼마이크로가 이번에 출시한 H14 서버 포트폴리오는 슈퍼마이크로의 하이퍼시스템, 트윈 멀티노드 서버, AI 추론 GPU시스템을 포함하며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제품군을 자랑한다.
또한 모든 제품이 공랭식 또는 수랭식 옵션으로 제공된다. 최신 젠5(Zen5) 프로세서 코어 아키텍처는 CPU 기반 AI 추론을 위한 전체 데이터 경로 AVX-512 벡터 명령어를 구현하며 사이클 당 명령어 처리 횟수(IPC)가 기존 4세대 EPYC 프로세서대비 17% 개선돼 더욱 향상된 코어당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H14 서버 포트폴리오는 최신 5세대 AMD EPYC 프로세서를 사용해 CPU당 최대 192개 코어, 최대 500W 열설계전력(TDP)을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높아진 열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H14 포트폴리오에 하이퍼 및 플렉스트윈 시스템을 구축했다.
H14는 AI 훈련 및 추론 워크로드용 시스템 3개를 포함하며 최대 10개 GPU를 지원한다. 세 시스템은 AMD EPYC 9005시리즈 CPU를 호스트 프로세서로 탑재하며 이중 2개는 AMD 인스팅트 MI325X GPU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점프스타트 프로그램(JumpStart Program)을 통해 AMD EPYC CPU가 탑재된 H14서버에 대한 테스트 액세스도 지원할 예정이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사장(CEO)은 “슈퍼마이크로 H14서버는 EPYC 9005 64코어 CPU를 탑재해 2세대 EPYC 7002시리즈 CPU를 사용하는 슈퍼마이크로 H11서버대비 2.44배 더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라며 “이처럼 획기적인 성능향상으로 고객은 데이터센터(DC) 총 면적을 3분의 2 이상 줄이며 새로운 AI 처리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는 DC 전력효율성으로 이어진다”라며 “H14서버 포트폴리오는 슈퍼마이크로 공랭식 및 수랭식 옵션, 다양한 시스템설계, 검증된 빌딩블록 솔루션을 통해 최고의 성능, 집적도,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 AMD 데이터센터 솔루션 비즈니스그룹 총괄부사장은 “슈퍼마이크로의 ‘빌딩블록 솔루션’ 덕분에 AMD 기반 솔루션을 다양하고 우수한 시스템 설계에 일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라며 “슈퍼마이크로와 협력해 슈퍼마이크로의 △전 세계적인 자체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제조역량 △공랭식 및 수랭식시스템을 위한 랙스케일 통합역량 등을 활용한다면 비즈니스 규모와 상관없이 AMD EPYC CPU와 인스팅트 GPU로부터 가치창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